본문 바로가기

웹툰

김흥건, 도쿠하쿠 작가 웹툰 '해금' / TOPTOON 완결, WEBTOON, MANHWA

김흥건, 도쿠하쿠 작가 웹툰 '해금' / TOPTOON 완결, WEBTOON, MANHWA

 

  오늘 추천드리는 WEBTOON은 '해금: 시작되는 쾌락 (웹툰링크)'입니다. 저는 이 웹툰을 통해서 김흥건 작가, 도쿠하쿠 작가를 무척 좋아하게 되었어요. 스토리도 좋았고 작화(그림체)는 성인만화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멋진 그림체. ㅎㅎㅎ 조금 더 연재되었으면 좋았겠지만 100화를 넘겨서 103화까지 장편으로 연재되었어서 좋았어요. 장편, 완결웹툰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남자주인공을 멀리 떠나보내는 여자주인공

 

 

  웹툰 '해금'의 스토리는 이렇게 시작합니다. 남자주인공이 간병인으로 일하러 멀리 떠나자 불안한 여자친구는 연락 자주하라고 안가면 안되냐고 눈물을 글썽이면서 보내줍니다 ㅠ 힝. 돈벌러 가는거니까, 가야죠. 그래도 아쉬울 것 같긴하네요. 그냥 주변에서 일을 찾았으면 하는 마음도 분명히 있을 것이고요. 그래도 미래를 같이 하기 위해서는 돈도 벌어야 하니까 미래를 생각하며 보내주는 것이겠죠? 그건 그렇고 여자친구도 한 미모 하죠?? 이 웹툰에 나오는 여자주인공들 다 너무 이쁜 것 같아요.

 

남자주인공, 머리 길어도 잘생김이 묻었네

 

  도쿠하쿠 작가는 남자주인공도 잘 이쁘게 그리시더라고요. 좋아요 ! 굳굳 !

  아무튼 일하는 곳에 도착한 남자주인공은 집 크기에 놀라고 또 다른 것 하나에도 놀라는데요.. 그건 바로 커튼 뒤에 있는 어떤 여자애를 보고 놀라죠. 이쁘죠? 도쿠하쿠 작가를 칭찬합시다 !! 둘째도 이쁜데 첫째도 저는 좋아요 이뻐요 !!

 

커튼뒤에 있는 여자는 누구?
짠 둘째딸 !

 

  '해금'은 스토리도 만족스러웠는데 질질 끌지 않고 확실한 결말을 보여줘서 좋았어요 ! 남자주인공의 머리카락 변화도 좋았고 ㅋㅋㅋ 자매들의 열린 생각?도 즐겁게 볼 수 있는 요소 중에 하나였고요 ! 여러 모로 기억에 남을 것 같은 웹툰입니다. 

 

 

  자매가 나오는데 둘째는 진짜 자유분방하고 열린 사고의 소유자, 호기심도 잔뜩이죠 ㅎㅎ 대담하기도 아주 그냥 보는 사람 떨리게 ㅋㅋㅋㅋ 대담한짓도 자주하는 녀석입니다. 덕분에 웹툰이 전반적으로 활기차지는 것 같아요. 첫째는 반대로 약간 차분하지만 그래도 요구할 것은 다 요구하는 그런 녀석입니다. 약간 상반된 것 같지만 그래도 둘 다 솔직하고 이쁘다는거? ㅎㅎ 

 

 

  100화가 넘게 연재된 이유가 있어요. 확실하게... 위에서도 말했지만 스토리, 그림체 조화롭고 퀄리티가 높으니까요 ! 평점도 높고 이 두 작가가 다시 뭉쳐서 새로운 웹툰을 해줬으면 하는 마음도 생기고 그러네요. 휴식도 하면서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겠죠? 빨리 차기작 차기작 봣으면 좋겠다 그쵸? ㅎㅎ 도쿠하쿠 작가는 전여친이라는 웹툰을 연재하고 있으니까 또 다른 웹툰이 나오기 전까지는 그걸로 대신해봐요 ! ㅎㅎ

 

 

  103화면 4일정도 정주행 하는데 필요할 것 같아요. 하루에 30화 정도 끊어서 보면 3~4일 정도면 충분히 정주행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다 보고 소장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시보기 해보는 것은 어때요? 그림체도 갈 수록 좋아지고 캐릭터들의 느낌을 더 충실히 느낄 수 있더라고요. 무엇보다 재미있으니까? ㅎㅎ 다시보기 강력추천해드리고 싶은 웹툰입니다. !!

 

 

 아래에는 도쿠하쿠 작가의 다른 웹툰과 탑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성인만화 중에서 추천해드릴만한 것들 링크입니다. 주말에 볼만한 19금웹툰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20/03/01 - [웹툰] - TOPTOON 연재웹툰 '전여친' / 정주행 다시보기 추천

 

TOPTOON 연재웹툰 '전여친' / 43화 연재중, 정주행 다시보기 추천

TOPTOON 연재웹툰 '전여친' / 43화 연재중, 정주행 다시보기 추천 '전여친 (웹툰링크)' 웹툰은 작가 이야기부터 안할 수가 없네요. 말랑 작가와 도쿠하쿠 작가의 웹툰인데요. 도쿠하쿠 작가에 대해서

allwebtoon.tistory.com

2020/06/20 - [웹툰] - TOPTOON, 탑툰 '모든것은 합의하에' / 작가 멀덕, NTR, WEBTOON, MANHWA

 

TOPTOON, 탑툰 '모든것은 합의하에' / 작가 멀덕, NTR, WEBTOON, MANHWA

TOPTOON, 탑툰 '모든것은 합의하에' / 작가 멀덕, NTR, WEBTOON, MANHWA 오늘 추천해드리는 WEBTOON은 진짜 요즘 제일 재미있게 보고 있는 웹툰 중에 하나입니다. 탑툰에서 멀덕 작가가 연재하고 있는 '모든�

allwebtoon.tistory.com

2020/06/12 - [웹툰] - 고손작, 윤곤지 웹툰 - 멋진 신세계 / TOPTOON, Webtoon, Manhwa / 19금웹툰, 성인만화

 

고손작, 윤곤지 웹툰 - 멋진 신세계 / TOPTOON, Webtoon, Manhwa / 19금웹툰, 성인만화

고손작, 윤곤지 웹툰 - 멋진 신세계 / TOPTOON, Webtoon, Manhwa / 19금웹툰, 성인만화 오늘 추천 19금웹툰 중에 하나는 TOPTOON에서 연재되고 있는 '멋진 신세계 (웹툰링크)' 입니다. 스토리에 고손작 작가 ��

allwebtoo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