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TOPTOON 완결웹툰 '옆집소녀' / 127화 정주행, 다시보기 추천

TOPTOON 완결웹툰 '옆집소녀' / 127화 정주행, 다시보기 추천

 

  무려 127화로 완결된 웹툰이죠 '옆집소녀 (웹툰링크)' 소개해드려요. SUN 작가, 임스타 작가의 웹툰이고요. 100화가 일단 넘었자나요. 장편이라고 분류해야 할 것 같네요. 127화정도면 하루 30화씩 본다고 해도 4~5일 정도 걸리는 분량이죠. ㅎㅎ 처음 시작이 어렵지 시작하면 금방 10화, 20화, 30화... 100화 이런식 ㅎㅎㅎ 

 

완결 옆집소녀 웹툰 썸네일

'옆집소녀 (웹툰링크)'

 

  남자주인공은 중년의 남자입니다. 초반에는 약간 의욕이 없는 인간 같이 느껴졌는데.. 이걸 스토리로 잘 풀어내는 것 같아서 재미있더라고요. 여자주인공 메인은 옆집에 사는 소녀라고 하기에는 20살이 된 성인여자입니다. 오랫동안 봐온 사이이고 집안끼리 왕래도 종종 있는 편이었죠. 남자주인공과 옆집 모녀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이 주된 스토리로 시작됩니다.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
여자주인공 엄마
남자주인공 ㅎㅎ 의욕이 없는 것 같아 !

 

  이제 갓 스물이 된 여자주인공은 연예인이 되고 싶은 것 같더라고요. 어떤 끼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오디션도 보러 다니고 열심히 꿈을 향해 느리지만 한 걸음씩 걸어가는 인물이라고 할까요. 남자주인공의 직업은 소설가. 지금은 인기 하나도 없지만 10년 전에 히트작 하나 보유 ! 그걸로 먹고 사는 인물... 그래도 언젠가는 히트작 하나 더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인물입니다. 

 

'옆집소녀 (웹툰링크)'

 

  그래도 남자주인공은 노력파 같더라고요. 10년간 다른 히트작은 없었지만 꾸준히 쓰는게 노력하는거죠. 참 어려운데 그걸 해내는 것을 보면 또 다른 히트작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남자주인공과 이제 20살이 된 여자주인공의 로맨스 생각하기 살짝 어렵죠? 그런데 스토리로 그걸 또 잘 풀어내니까 SUN 작가, 임스타 작가의 능력이 대단한 것 같아요 ㅎㅎ 

 

  완결작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미 보셨을 것 같고... 아직 못보신 분들은 1화부터 천천히 정주행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이미 보신 분들도 다시보기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워낙 인기도 많았고 길어서 놓치고 지나간 부분이 있을 수도 있는데 다시보기 해보시면 그런게 보이더라고요. 그런거 찾아보는 재미가 있죠 ! ㅎㅎ

 

  바이러스가 조금 긴 싸움이 될 것 같은데 어니 나가지 마시고 주말에 이 웹툰 하나면 충분히 스트레스를 푸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낙 기~~~~길자나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