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탑툰 노량진에서 스터디할까? / 신작웹툰, 다시보기 추천해요 !

(7화 연재중) 탑툰 노량진에서 스터디할까? / 신작웹툰, 다시보기 추천해요 !

  신작웹툰인데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노량진에서 스터디할까? (웹툰링크)' 소개해드릴게요. 웹툰 제목에서 스토리를 추측하실 수 있겠죠? ㅎㅎ. 요즘도 아니 아마도 앞으로도 노량진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을 것 같아요. 요즘같이 경제 시장도 그리 좋지 않다면 더 그럴 수 있죠. 여러 가지 시험을 공부하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보셨을 곳이죠. 노량진의 이야기 소개해드릴게요.

 

여자주인공, 남자주인공이랑 같은 고시원에 사는 공시생

  여자주인공들을 너무 예쁘게 그리시더라고요. 그림체만 봐도 인기가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작가는 누와루 작가와 청냥 작가인데 기대가 큽니다. 이번 웹툰으로 탑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동네누나, 피트니스, 비밀수업, 새엄마의 친구들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웹툰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사실 새엄마의 친구들도 신작인데 요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 것 같아서요. 신작웹툰도 충분히 기존에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툰과 경쟁이 가능한 것 같아요 !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노량진에서 스터디할까?' 웹툰도 가능성이 보입니다 !! ㅎㅎ

  

 

여자주인공

  남자주인공은 공시생, 노량진 고시원에서 살고 있죠. 열심히 공부해서 빨리 합격하겠다고 노량진에 입성했지만 학원 수업듣고 PC방도 가고 가서 게임도 쭉하고 ㅋㅋㅋㅋ 그런 약간은 널널한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버렸죠 ㅠ 처음부터 누가 그렇게 하겠어요 ! 하다보면 지치고 외롭고 하다보니까 그렇게 되기도 하는거죠. 노량진에는 남자만 있는 것은 아니죠 ! 여자들도 얼마나 많은데요. 열심히하고요 !

  남자주인공은 스터디, 학원, 고시원 등등에서 여자주인공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바로 위에 있는 여자주인공 처럼 예쁘게 하고 다니시는 분들이 더 많을까요? 아니면 츄리닝에 머리 질끈 묶고 다니시는 분들이 더 많을까요? ㅎㅎ '노량진에서 스터디할까?' 에서는 여자주인공들이 다 이쁘게 나와서... 대충 입혀도 이쁜 여자주인공들이 많이 나옵니다. !!

 

 

  일단 그림체에 눈이 가고 ! 스토리에서도 나쁘지 않은 출발 같아요. 신작이라 스토리 이제 시작이니까요. 조금 더 지켜볼 필요는 있어보여요. 제 느낌에는 기존에 강력한 팬들을 가진 웹툰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그런 신작웹툰이 나온 것 같아서 좋습니다. 언젠가는 왕좌가 바뀌는게 아니겠어요? ㅎㅎㅎ 주말이니까 볼만한 웹툰 찾으신다면 한 번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