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완결 웹툰추천 - 해금 (탑툰완결, 도쿠하쿠, 김흥건) / 다시보기 추천

(103화) 완결웹툰추천 - 해금 (탑툰완결, 스토리 & 그림체 정말 재미있어요)

 

웹툰 작가 / 김흥건 작가, 도쿠하쿠 작가

웹툰 연재 / 완결되었습니다.

 

  탑툰에서 얼마전에 완결된 최신 완결웹툰 하나 추천해드려요. 바로 '해금 (웹툰바로가기)' 인데요. 이 웹툰은 스토리와 그림체가 정말 탄탄한 완결웹툰이에요.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다는게 어려운건데... 이 웹툰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림체나 스토리의 퀄리티를 유지하더라고요. 그래서 강력하게 추천하는 완결웹툰입니다. 

 

  총 103화로 완결되었어요. 100화를 넘길때 조금 더 했으면 했는데 아쉽게도 103화로 완결 ㅠ. 200화면 시작하기가 좀 어려웠을텐데 그래도 약 100화 정도니까 비교적 쉽게 정주행을 시작하실 수 있을거에요. 추운 주말에 따듯한 이불속에서 귤까먹으면서 보기 시작하면 금방 보실 수 있죠 ㅎㅎ. 간단한 스토리는 이래요. 남자주인공은 간병인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것도 금남의 집에서 말이죠. 왜 금남의 집이냐면 투병생활을 하는 사모님이 남자에게 배신당한 기억 때문에 두 딸은 남자들과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싶어 하거든요. 남자주인공에게 절대 두딸과 접촉하지 않는다는 약속을 받고 채용하게 됩니다. 여러분들도 상상하시겠지만 당연히 두 딸과 접촉하고요. 어휴. 말로 다 못해요. ㅎㅎㅎ 수위가 정말 쎕니다. #고수위, #수위높음주의 #후방주의 

 

  완결웹툰추천 +++ 해금 (웹툰바로가기)

 

 

 

 

두 딸의 엄마. 어떤 상처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요양 중 ㅠ
여자주인공, 둘째 딸

 

  '해금'에는 두 명의 메인 여자주인공이 나오는데 둘을 자매죠. 동생은 직진하는 성격입니다. ㅎㅎㅎ 원하는게 있으면 솔직하게 말하고 호기심도 많아서 남자주인공에게 먼저 선듯 다가서죠 ㅎㅎㅎ. 남자와의 접촉이 많지 않아서 그런것도 있지만 호기심이 많은게 큰 것 같아요. 그게 또 귀엽기도 하고요. 첫째는 아무래도 남자들과 접촉하는 기회는 동생보다 많은데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데.. 남자주인공에게는 어쩐일인지 마음을 열게됩니다. 

 

  여러 분은 첫째? 둘째? 누가 더 취향이세요? 더 마음에드는 여자주인공은? 아니면 둘다? 음... 저는... 아마도...

  그리고 처음에는 두 딸의 엄마가 제일 빌런인가? 했는데 아니더라고요. 너무 나쁘게 안보셨으면 좋겠어서 ㅎㅎㅎ 

 

  정말 최근에 완결되기도 했고 완결웹툰 중에서 어떤게 재미있어? 라고 누가 물어본다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웹툰이 '해금' 입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다는것은 그만큼 재미있게 봐서 그렇겠죠? ㅎㅎ 두 작가가 또 뭉쳐서 새로운 웹툰을 공개하는 날이 오기를 바래보면서 마칠게요. 도쿠하쿠 작가는 지금 '전 여친' 이라는 웹툰을 연재하고 있어요. 도쿠하쿠 작가의 그림이 그리우신 분들은 한 번 검색해보세요 ! '웹툰 전여친'

 

'해금 (웹툰바로가기)'

 

  다음 포스팅도 완결웹툰추천 시리즈를 계속 이어가보려고요 ! 즐겨찾기하고 방문해주세요. 또봐요~!!